로그인
회원가입
공지사항
단원 소개
파트연습실
갤러리
자료 게시판
공연포스터
공연 감상
새글
최근 30일 이내 등록된 새글 이에요.
전체
글
댓글
전남도민합창단 10월 셋째 주 공지사항
연이어 흐리고 비가 오는 날씨에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 끝이 차가워진 날임에도 많은 단원들이 출석하여 연습실이 가득 찼습니다. 함께 하는 즐거움은 숫자가 늘수록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 서로의 기운을 나누고 채워주는 특별함을 느낀 토요일이었습니다. 김태은 단원의 몸풀기에 이어 노미정 단장님의 인삿말( 행사 협조해준 단원들에 대한 고마움 표현)과 시민합창단을 이끌어준 김영성 단장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박수를 보냈습니다. 11월 1일에 예정된 '작은음악회'에 부를 노래 4곡을 중심으로 연습이 진행되었습니다. 악보 정리를 통해 작은음악회에 부를 노래만 남기고 남은 악보는 보관 봉투에 넣은 후 이름을 적어 책장에 꽂아 두었습니다. 트레이너 선생님, 지휘자 선생님과 파트연습, 전체연습을 하면서 속도를 조절해가며 최상의 컨디션으로 노래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알토파트는 트레이너 선생님으로부터 음을 안정감 있게 잘 잡고 간다는 칭찬을 거듭 세 번이나 들었습니다. 알토 최고! <작은음악회 안내> * 일시: 2025년 11월 1일(토요일) 오후2시 - 12시 30분 부터 갓바위아트홀에 모여서 연습 후 개별 또는 카풀 이동) * 장소: 이안미술관(영암군 삼호면 녹색로 1126-171) * 세부사항은 단톡방에 공지하겠습니다.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물푸레 2025-10-21
공지사항
전남도민합창단 10월 둘째 주 공지사항
♣ 10월의 시 ♣ 대추 한 알 장석주 저게 저절로 붉어질 리는 없다 저 안에 태풍 몇 개 저 안에 천둥 몇 개 저 안에 벼락 몇 개 저게 저 혼자 둥글어질 리는 없다 저 안에 무서리 내리는 몇 밤 저 안에 땡볕 두어 달 저 안에 초승달 몇 날이 들어서서 둥글게 만드는 것일 게다 대추야 너는 세상과 통하였구나 긴 추석 연휴가 끝나가는 토요일 아침 , 가을 햇살이 연습실을 환하게 비추고, 연습실은 햇살처럼 반짝이는 활기로 가득합니다. 각자의 여건과 상황에 맞는 즐거움과 휴식의 시간의 보내고 온 단원들의 얼굴이 유난히 화사해 보입니다. 김태은 단원과 신나는 동작을 곁들여 '산토끼' 노래를 부르며 몸을 깨운 뒤에 파트 연습, 전체 연습을 하였습니다. 오늘은 새로운 곡 <모르시나요> 외에 <사랑은 늘 도망가>의 악보를 받았고, 11월에 예정된 <작은음악회>에서 부를 곡을 중심으로 연습하였습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오랜만에 부르니 익숙한듯 새로웠고, '광야'는 느낌을 살려 제대로 부르기까지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지휘자님과 트레이너님의 열정적 지도와 격려 속에 서서히 완성해가는 즐거움도 더불어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정 부분에서 습관대로 부르지 않고 악보를 정확히 보고 노래할 수 있도록 주의가 필요하며, 소리는 앞으로, 장음에서 정확한 음정과 위치를 잡은 후에 낼 것, 지휘자를 보고 노래할 것, 등에 집중하여 연습하다보니 시간이 훌쩍 지났습니다. 합창은 지루할 틈이 없는 신나는 창조적 예술 활동임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남도민합창단 신입단원 모집 공고 이후 문의 전화가 꾸준히 들어 오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홍보를 통해 함께 노래하는 즐거움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매주 목요일 남악 센터에서 진행되는 연습에도 적극 참여 부탁드립니다. * 11월 작음음악회(11월1일 토요일 오후 2시)에서 부를 곡은 모두 4곡(사랑은 늘 도망가/ 나는 반딧불 /광야, 민족의 터전/ 모르시나요)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오후에 <이안미술관>에서 열린 김규리 화가의 전시회 개막식에 다녀왔습니다.
물푸레 2025-10-13
공지사항
전남도민합창단 9월 넷째주 공지사항
(사)전남도민합창단의 9월 넷째 주 연습이 도민합창단 본부인 <이안미술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비온 뒤의 이안미술관은 맑고 정갈한 모습으로 합창단원들을 맞아 주었습니다. 곳곳에 수줍게 피어 있는 꽃무릇, 나도샤프란 등이 눈길을 머물게 하였습니다. 시간 맞춰 속속 도착한 단원들의 밝은 표정과 즐거운 웃음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왔습니다. 앞으로도 별다른 사항이 없는 경우 매월 마지막 주 연습은 미술관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미술관 나들이 겸 합창연습의 특별한 추억을 단원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갈 수 있게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연습 전에 <이안미술관> 박경곤 대표의 미술관 관람에 도움이 되는 기본적인 설명이 있었습니다. 미술관과 갤러리의 차이, 큐레이터, 도슨트, 컬렉터가 하는 일, 팜플렛과 도록, 개인전, 초대전, 특별전의 의미 등 알차고 유익한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표님, 감사합니다. 오늘은 지휘자님의 리드로 몸풀기체조 후 11월 공연에서 연주할 <광야, 민족의 터전>을 연습하였습니다. 김대희 단원의 <광야> 시 낭독에 이어 악보를 분석하면서 박자의 변화에 따른 강박에 유의하기, 웅장한 남성적 분위기를 살려 노래하면서 작품을 완성해 나갔습니다. 테너의 소리가 좋아 지휘자님의 칭찬이 있었고 단원들의 힘찬 박수를 받았습니다. 특히 전남도민합창단을 위해 노미정 단장님이 특별히 마련한 그랜드피아노는 황기쁨 반주자님의 연주 실력을 확실히 들려주었습니다. 지난 주에 이어 오늘도 신입단원 두 분이 오셨습니다. 박준석, 송강심, 신지후, 박해원 님의 전남도민합창단 입단을 축하합니다! 신입단원 문의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세대를 아우르는 합창단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부탁드립니다. * 11월 공연은 11월 1일(토 오후 2시), 11월 21(금 오후 6시) 두 번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10월 연습 시간과 단톡 공지 등을 통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정 확보 부탁드립니다. * 10월 4일(토) 연습은 추석 연휴기간으로 쉬어갑니다. 행복한 추석 연휴 보내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10월 11일에 뵙겠습니다. * 다음 연습일은 10월 11일(토 오전10시), 갓바위 아트홀입니다.
물푸레 2025-09-28
공지사항
Guest
로그인
회원가입
공지사항
단원 소개
파트연습실
갤러리
자료 게시판
공연포스터
공연 감상
홈
게시판
공지사항
로그인